요한계시록 곡과 마곡전쟁과 에스겔 예언[성경의 예언들] 손계문 목사

요한계시록 곡과 마곡전쟁과 에스겔 예언[성경의 예언들]
말씀: 손계문 목사

​예수 그리스도께서 “때가차매” 예언의 시간표에 맞게 이 세상에 오신 것처럼, 재림의 때에도 시간표가 있습니다. 물론 초림 때는 연대와 날짜 시간까지 주님의 공생애에 대한 예언이 주어졌지만, 재림 때는 시간이 아니라 사건이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그 사건들을 보면 재림의 때가 얼마 남았는지, 그래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그 사건들을 어느 시점에 배치하느냐에 따라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이해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참으로 이 시대는 미혹의 시대이고, 나도 모른 사이에 함정에 빠져 허우적 거릴 수 있는 위기의 시대입니다.

요즘 무슨 기도운동, 무슨 기도회하면서 대형집회들을 여는 교회와 단체가 있는데, 거기서 전해지는 종말론이 대부분 세대주의 종말론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곡과 마곡 전쟁이 언제 일어나는 것이며, 무슨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성경의 시간표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라엘이나 중동 지역에 전쟁이 있을 때마다 등장하는 이슈가 에스겔 38장에 나오는 곡과 마곡의 전쟁입니다. 세대주의 교회에서는 곡과 마곡의 전쟁을 러시아와 아랍 연합국(튀르키에, 이란 등)이 이스라엘을 침공하는 전쟁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곡과 마곡의 전쟁이 실제 러시아와 아랍 연합국이 이스라엘과 벌이는 전쟁일까?

성경을 보면 곡과 마곡의 전쟁은 에스겔 38장과 계시록 20장에 두번 등장하는 전쟁입니다. 세대주의자들이 에스겔 38장 곡과 마곡의 전쟁 내용으로 현 이스라엘 정세를 설명하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계시록 20장의 곡과 마곡의 전쟁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들어본 적 있습니까? 없을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계시록 20장의 내용으로는 러시아 연합국과 이스라엘의 전쟁으로 설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부분에서 침묵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의하면 예수님 초림이후 2천년간의 성령강림 시대, 교회시대가 있고 그 다음에 비밀휴거, 공중재림이 아니라 계시록 13장의 짐승의 표 환난을 통과하고, 계시록 14장 마지막 시대 예수의 증인들이 등장하고, 계시록 16장 7재앙을 통과하고, 계시록 19장의 예수님의 재림이고, 이어서 계시록 20장 천년왕국이 시작합니다. 이것이 성경입니다.

세대주의에서는 곡과 마곡의 전쟁이 있고 나서 7년환난을 거쳐 이스라엘이 회복한다고 하지만, 성경에서는 이스라엘이 회복되어 평안할 때 곡과 마곡의 전쟁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여러분은 이 표만 가지고 있으면 어떠한 미혹에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 계시록 20장의 천년기 후 곡과 마곡의 전쟁 모습은 에스겔 38장의 곡과 마곡의 전쟁에서 가져왔습니다. 두 전쟁이 얼마나 유사한가요!

계 22:18,19
[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성경의 이 경고를 우습게 여기면 안됩니다. 얼마나 두려운 말씀입니까? 많은 교회와 목사님들이 일부러 성경을 반대하려고 세대주의를 믿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말씀을 가르치는 목회자라면 그저 내가 배운대로 아는대로 가르치지 말고 하나님께 겸손히 나아가서 씨름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추천 게시물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