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과 싸워 이기는 4가지 비결 [설교말씀] 마태복음 4장 8-11 | 손계문 목사

사탄과 싸워 이기는 4가지 비결 [설교말씀] 마태복음 4장 8-11

말씀: 손계문 목사

첫번째, 승리에 대한 갈망을 가져라!

예수님께서 승리하시기 위해 끝까지 버티셨습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적당히 타협하지도 않으시고 기진하여 쓰러질 때까지 싸우셨습니다. 이 싸움에 목숨을 거셨습니다. 오로지 승리해야 한다는 분명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이 싸움을 하다 죽을지라도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확고한 갈망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싸움도 만만치 않습니다. 쉽지 않습니다. 사탄의 세력이 둘러 진쳐서 하늘에서 한 줄기 빛도 오지 않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절망의 나락으로 들어가는 것 같을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이기고 싶다는 간절함이 있습니까?

많은 교인들이 이겨야 한다는 필요성 조차도 별로 느끼지 못하고 삽니다. ‘다른 사람들도 다 그렇게 사는 거 아니야?’ 그러다 보니까 싸우기도 전에 이미 패배자입니다. 별로 이기고 싶은 그런 생각이 없습니다. 이런 상태로 어떻게 싸워 이기겠습니까?

“오직 예수님만 굳게 붙들고 예수님을 위해서 살겠다. 죽든지 살든지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고, 예수님의 영광만을 위하고, 예수님의 뜻만 위해서 살고, 사탄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겠다.”는 영혼의 갈망이 있습니까?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두 마음을 품지 않겠다. 오직 한 마음으로 주님을 섬기겠다.” 이것이 사탄과의 싸움에서 첫 번째 우리의 승리의 비결입니다.

두번째, 바른 예수, 다른 예수를 구분하라!

세번째, 어떻게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하도록 할까?

네번째, 능력은 믿음을 통해서 온다!

하나님께 나를 완전히 지키실 것을 믿어야 됩니다. 예수님이 나와 함께하신다는 것! 그분은 나를 절대로 버리지 아니하신다는 것! 내 마음속에 어떤 부정적인 감정이 생기든지 간에 그 느낌은 예수님이 주신 것이 아니고 사탄의 작전이라는 것을 깨닫고 주님은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반드시 구할 것이라는 하나님을 향한 단호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기도했으면 소망을 품고 하늘을 봐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모른 채 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자기 자신의 생명까지도 아끼지 않고 우리를 위해 바치셨는데 왜 우리에게 승리를 주는 그 일을 안 하시겠습니까?

추천 게시물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