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왕국과 요한계시록의 종말[성경의 예언들] 손계문 목사

천년왕국과 요한계시록의 종말[성경의 예언들] 말씀: 손계문 목사

천년왕국이 왜 필요할까요? 이미 구원받을 사람 다 구원받고, 멸망당할 사람 다 멸망당했는데, 천국에서 영원히 행복하게 살면 되지, 왜 천년이라는 기간이 있고 그거 끝나면 복잡하게 무슨 일들이 있고, 왜 그래야 할까요? 모든 사람이 심판을 받고 인류의 운명이 다 끝이 났는데!

“천년왕국이 과연 언제 올 것인가?”

“그 왕국이 실제로 있긴 있을 것인가?”

“그때 무슨 일들이 일어나는가?”

“그게 꼭 필요한가?”

천년왕국은 성경을 결론 내리기 위해 얼마나 중요한 사건인지, 단지 계시록의 어느 사건이 아니라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흘러내려온 인류역사의 대미를 장식하는 순간에 얼마나 필요한 일인지 깨닫고, 하나님의 공의로우심과 자비하심에 감사 찬송을 드리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 대속의 역사가 얼마나 완벽합니까!

죄는 어떻게 시작됐으며, 그 죄는 결국 어떻게 처리되어야 하는지, 나는 왜 구원받았고 그들은 왜 멸망 받을 수밖에 없었는지, 이 모든 것을 다 밝히시고, 심지어 멸망당하는 죄인들의 입에서조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시며 끝을 내십니다.

무엇이든 시작이 있고 끝이 있습니다. 시작만 있는 것은 없습니다. 끝이 완성이든 미완성이든 끝은 반드시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성경의 끝이요. 인류역사의 끝이요. 하나님의 대속사의 끝입니다. 하나님의 결말이기 때문에 가장 완벽한 결말입니다. 이보다 나은 결말이 없습니다.

해가 서쪽 산으로 넘어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어떻게 준비하고 살아야 할까요? 지금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의 통치가 이루어지는 천국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죄와 타협하지 않고 바른 길을 가는 것! 천국은 저 멀리 언젠가 임할 하늘 나라로 인식하기 보다, 지금 하나님께서 내 안에서 통치하는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경험해야 합니다.

추천 게시물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