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을 마치고 [온라인 아침묵상 소감]

온라인 아침묵상 소감 – 남형주

 

전에 20여 년 동안 다니던 교회에서 새벽기도를 강조했기에 저도 자의 반, 타의 반 그렇게 새벽기도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귀찮게 집에서 혼자 기도하면 되지, 꼭 새벽에 교회를 나가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하나님께 이것을 놓고 기도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제 마음에 새벽기도라는 제도를 통해 기도를 더 활성화시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렇기에 교회에 나가는 것이 하나님 나라 확장에 유익하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확신이 들자 그 이후 정말 열심히 새벽을 깨웠습니다.

​그리고 이곳 열한시교회에서 진리를 알고 바벨론 교회에서 나온 후에도 새벽기도는 저의 습관이 되어 새벽에 일어나 기도와 말씀으로 하루를 열었고 이것은 신앙의 원동력이 되었답니다. 그렇기에 새벽모임을 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을 때 저 자신으로는 굳이 모임에 참가할 이유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지내온 신앙생활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원리를 알아 왔기에 그 새벽모임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님의 뜻이니 해야지 하는 맘으로 기대 않고 참석했습니다. 그리고 참석하면서도 혼자 말씀을 보고 기도하는 것보다 더 유익한 점은 크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의 어떠함보다 그 모임이 유지되어야 하는 것이 맞고, 누군가에겐 큰 힘이 될 것이니 잘 참석해야 한다는 강한 책임감으로 참석했습니다. 때로는 할 말도 없고, 또 어느 날은 얼굴을 내밀고 싶지 않은 날도 있었습니다. 모두 다 말씀도 잘하고 은혜 충만한데, 나는 왜 이러나 할 때도 있고… 그러나 그 모든 개인적인 것보다 한 분이라도 필요로 하는 분이 있다면 나의 감정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모임은 주님이 주인이시고, 주님의 뜻이니, 순종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참석했습니다.

그러다 제가 넘어질 때가 있었습니다. 그 때 새벽모임에서 나누는 형제자매님들의 대화와 간증을 통해 도전을 받고 큰 힘을 얻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진리의 길을 걸으며 배운 것 중 하나가 나를 위해 살지 말고 남을 위해 살 때에 나와 남이 모두 산다는 원칙인데요. 수년간 실제 체험적으로 그 원리가 사실임을 느껴왔고 늘 입버릇처럼 자녀들에게도 가르쳤습니다. 새벽모임이 때로는 힘들어도 계속하여 참석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새벽모임을 통해 내가 살아나는 경험을 하면서 결국 제가 배우고 생각하는 원리가 맞았음이 다시 한 번 입증된 셈입니다. 이 모임을 통해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믿음의 길을 함께 가는 동반자가 되고 있었던 것이지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서도 여건이 허락되시면 함께 참석하셔서 저의 이 체험을 공유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월간지 [열한시 259호 행복한 심판]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추천 게시물